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경험·전문성 갖춘 신중년에 맞춤형 일자리 제공
오는 12월까지 은퇴 전문 인력 233명 일자리 창출 지원
기사입력  2021/01/13 [14:1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_북구청


[KJA뉴스통신] 광주시 북구가 은퇴한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북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 8200만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50세 이상 70세 미만 은퇴 전문 인력이 그동안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이다.

이에 북구는 올해 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를 모집, 오는 2월까지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총 사업비 5억 3600만원을 들여 중장년층 전문 인력 233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사업 참여자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문화, 예술,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북구는 지난해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과 ‘빛고을50+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 결과 36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은퇴한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지원한 바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이 안고 있는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층의 사회적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