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주관한 ‘유아 영양교육 UCC 공모전’과 ‘우리농산물 활용 요리 단체급식 레시피 공모전’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아 영양교육 UCC 공모전’은 계절별 채소를 선정하여 자체 제작한 ‘무지개 채소밥상’ 교육 자료가 어린이집 급식시설과 가정 등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평가했다.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건강이 안심이’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연출로 차별화된 접근을 시도하며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우리농산물 활용 요리 단체급식 레시피 공모전’에서는 “쑥쑥 죽순 깐풍기”라는 메뉴를 개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영유아 단체급식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점과, 죽순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도 먹을 수 있도록 단계별 푸드브릿지 영양자료를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급식센터장(허영란)은 “채소편식 개선을 위한 무지개 채소밥상 교육자료와 개발된 메뉴가 어린이 급식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구급식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널리 보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오는 27일~28일 대한영양사협회 학술대회에서 수상작에 대한 발표와 함께 있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