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
자체 보유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 소개
기사입력  2017/07/14 [14:38] 최종편집    KJA 뉴스통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지난 13일 한전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전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해 열렸다.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광주테크노파크, 한전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연구개발특구본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북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SW융합 클러스터사업단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 한전은 자체 보유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을 소개하고, 참여기관별 기술 이전 후속 지원 상담을 했으며, 기술 금융 이전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 상담을 했다.

 

이번 설명회는 호남권 에너지 기업 육성 및 관련 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진 원장은 설명회에서 “국내 최대의 에너지 공기업인 한전이 빛가람 혁신도시로 이전해 전남지역 관련 기관 및 기업이 보다 원활하게 우수 기술을 접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이런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