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나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2017년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교육
의료급여제도 정보제공과 맞춤형 현장상담
기사입력  2017/07/05 [11:18]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2017년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교육을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했다. 


 의료급여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목적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의료급여제도와 건강보험제도의 차이점 ▲급여일수 연장승인 및 선택 병·의원 제도, ▲건강생활유지비 지원제도, ▲중증 및 희귀난치성질환 산정특례 등록 신청안내, ▲단골병원 선택 등 적정 의료 기관 이용안내,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의 특성과 합병증 예방교육, ▲약물 오·남용 교육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의료혜택에 대한 의료급여관리사의 맞춤형 상담 교육이 이뤄졌다.

 

 나주시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이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공과 건강보험과의 차이점 교육 등을 통해 잠재적 과다 이용자에 대한 예방 효과와 더불어, 친절하고 상세한 방문 상담으로 민원인에게 편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역 의료급여수급권자들이 본 교육을 통해 적정한 의료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홍보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