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 블로그 기자단 팸투어 실시
‘ 강진청자축제’홍보
기사입력  2017/06/27 [13:09] 최종편집    이기원

 

▲ 블로그기자단 팸투어 단체 사진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 강진군이 ‘제45회 강진청자축제’홍보를 위해 6월24일부터 이틀간 블로그기자단 팸투어를 실시했다.

 

첫째날 블로그 기자들은 ‘제 45회 강진청자축제’준비가 한창인 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에서 물레 성형체험에 이어 디지털박물관을 관람했다.

 

이와함께 축제기간까지 추가 또는 보완해야 할 점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청자 축제는 ‘흙, 불 그리고 사람’으로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한·중 도자기 교류전, 전국 대학생 물레성형 경진대회 및 출품작 전시, 전국 청자 백일장 대회,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어린이 복합놀이공간 조성 등 청자와 관련해 관광객들이 직접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다.

 

저녁에는 오감통을 방문해 음악창작소 명예홍보대사 겸 정책자문관 오정해씨의 ‘오정해의 소리이야기’관람했다. 트로트나 대중가요를 주로 듣다가 접하기 힘든 판소리, 국악을 강진의 야경과 함께 즐겨 눈과 귀가 호강하는 색다른 경험이었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블로그 기자들이 1박 2일 동안 강진에 보고 체험한 내용은 강진군 블로그에 개재될 예정이며 SNS 공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강진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진청자축제뿐만 아니라 강진 K-pop콘서트,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만 갈대축제 등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강진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