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일여고 교직원들, ‘카네이션 장학금’ 전달
기사입력  2017/06/20 [11:20]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상일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돈)는 19일 오후 3시 상일여고 방송실에서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학업에 충실한 학생 2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카네이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GREAT(眞-실력)부문, GREEN(善-인성)부문, GLOBAL(美-자기계발) 부문으로 나뉘어 선발됐다. 수여식에서 한 학생당 장학금 25만 원이 전달됐다.


2008년부터 운영해 온 상일여고 ‘카네이션 장학회’는 교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모아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모인 기금으로 지난 10년간 재학생들에게 제자 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왔다.


올해 장학금을 받은 나소정(3년) 학생은 “상일여고에 들어와서 선생님들의 열정과 사랑을 항상 느끼고 있고 상일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카네이션 장학금을 받게 된 것이 너무나 기쁘고 앞으로 선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교장은 “교직원들이 제자를 사랑하는 자발적인 마음으로 참여해 카네이션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교사와 학생사이 신뢰가 더욱 두터워 지고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진로를 향해 더욱 정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