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미앤위(ME&WEE)” 자원봉사
기사입력  2017/06/19 [10:42] 최종편집    박기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고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상철) 나눔봉사단 미앤위(ME&WEE)는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하여 자존감 향상 및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립하고자 16일 봉사단들과 함께 남양면에 거주하는 어린자녀를 양육하는 다문화 가정을 방문해 가정의 위생 및 청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다인(41세, 고흥읍)씨는 “한국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따뜻한 정을 나눠주신 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 활동을 통해 한국생활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나눔봉사단 미앤위(ME&WEE)가 널리 알려져 다문화가족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심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센터는 관내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희망자를 수시로 모집하여 이들이 지역사회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서비스의 수혜자에서 제공자로의 전환과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월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가정방문, 요양원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