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담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제1기 자원봉사자 기능교육 실시
- 다음달 13일까지, 네일아트와 정리정돈, 상담기술, 발마사지, 리본공예 교육
기사입력  2015/01/07 [13:09]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담양군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자원봉사단체와 회원, 독거노인 생활지도사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까지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기능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분야별 기능교육을 통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주북구인력개발원에 위탁해 전문강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네일아트, 스마트 정리정돈, 심리지지와 상담기술, 발마사지, 리본공예 등 5과목으로 주 1회 2시간으로 과정에 따라 2회에서 6회까지 총 24회 진행 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수료자들은 전문지식을 습득함에 따라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서 단체별 봉사와 연합활동을 통해 분야별로 재능을 기부할 예정이며 더욱 풍성한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전문화되고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전문화된 자원봉사자들이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를 선도하면서 담양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업무담당자 주민복지실 최은정 ☎061-380-3304)
 

KJA뉴스통신/정명희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