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아카데미’ 강의
시민참여형 미디어아트 교육
기사입력  2017/06/07 [13:30]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광주문화재단은 8일부터 7월 16일까지 4명의 미디어아트작가들과 함께하는  미디어아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미디어아트 아카데미’는 빛고을아트스페이스 1층에 위치한 미디어아트레지던스 공간에 제6기 입주작가로 활동하는 안유자, 이성웅, 강수정, 문창환 4명이 강사로 나선다.


1회차 교육은 오는 8일 안유자 작가가 ‘빛을 만드는 학교 LED 가든로즈’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시관람과 체험학습(시민참여형 아카데미)으로 구성되어 있다.

 
2회차 교육은 23일(금) 이성웅 작가의 ‘홀로그램 학교’다. 초, 중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 ‘미디어 338’ 미디어아트레지던스 릴레이 2차 전시전으로 계획중인 ‘Cell(세포)(6.18 ~7.1.)’전 전시관람과 홀로그램 키트와 3D펜을 이용해 입체적인 세상을 만드는 미디어아트 체험교육이다.

 

▲     © KJA 뉴스통신



이번 미디어아트아카데미 4회차 교육장소는 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 전시장 미디어 338에서 진행되는 매회당 5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여방법은 전화접수로 진행되며 각 회당 10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제6기 미디어아트레지던스 입주공간은 빛고을아트스페이스 1층에 위치해 있으다., 작가 1명당 입주공간 1개가 제공되어 지난 5월부터 6명의 입주작가(안유자, 강수정, 이성웅, 임용현, 폴바주카, 문창환)작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12월까지 역량강화워크숍, 시민미디어아카데미 등에 참여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