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제1회 크라우드펀딩대회 개최
14개 프로젝트, 7월2일까지
기사입력  2017/05/31 [14:49]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는 지역의 비영리단체가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제안한 14개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오는 6월1일부터 7월2일까지 한 달간 ‘제1회 크라우드펀딩대회’를 개최한다.


펀딩대회는 온라인사이트 소셜펀딩플랫폼 ‘상상트리’(http://socialfund.co.co.kr)를 통해 진행한다.


대회 참여 프로젝트는 ▲광주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 제작홍보 및 518 왜곡대처’ ▲남구주민회의의 ‘로컬푸드 피망의 화려한 변신’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의 ‘맞벌이부부 아이들의 간병돌봄을 위한 사업’ ▲빛가람지킴이의 ‘애들아 놀자-광주천을 생태환경교육현장으로’ ▲무등노숙인쉼터의 ‘열악한 노숙인들의 쉼터를 위한 희망게이트사업’ ▲한새봉두레의 ‘소농의 토종벼 확산을 돕는 도정기가 필요합니다’ 등 총 14개 사업이 각각 후원자를 기다린다.


기부, 후원은 개인 단체 기업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크라우드펀딩사이트 ‘상상트리’(www.socialfund.co.co.kr)에 회원가입 후 후원하고 싶은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해 원하는 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후원금액은 1회 5000원 이상 제한이 없으며, 결재기능이 없기 때문에 사이트에서는 약정절차만 진행하고 본인 거래 은행 사이트에 접속해   인터넷뱅킹으로 후원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펀딩 참여자에 대해서는 기부금영수증이 발행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