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자공모전, 6월 1일부터 서류접수 시작
기사입력  2017/05/19 [11:07]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 강진군이 전국의 도예가들을 대상으로 ‘제17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출품 서류를 오는 6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고려청자박물관에서 신청 받는다.
강진군은 구슬땀을 흘리는 도예가들을 위해 17회 청자공모전을 알차게 준비했다.


전통부문과 디자인부문을 총괄해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시상금 1천만원, 부문별 최우수상은 전라남도지사상과 상금 3백만원, 부문별 우수상은 강진군수상과 상금 1백50만원, 부문별 특선 10명은 각 50만원, 입선은 각 20만원으로 총 2천7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최종 심사결과는 6월 30일 강진군 및 고려청자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개별로도 통지된다. 입상작품들은 청자 축제 기간에 전시돼 강진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비색청자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     © KJA 뉴스통신



올해 청자재현사업 40주년을 맞은 강진군. 40년의 땀과 노력이 천년비색을 재현했듯이 공모전에 수상한 작품들 또한 청자박물관에 남아 미래 청자산업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우리 청자의 아름다움은 이미 전세계가 인정하고 있다. 이를 새로운 창조의 원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열일곱번째 대한민국 청자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침체돼 있는 도자산업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도예가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젊은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