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인문학초청강좌 ‘향연’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17/05/15 [11:01] 최종편집    이기원

 

▲ 피아니스트 임동창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민주,인권, 문화도시 광주를 서구민의 생활 속에서 실현시키기 위해 인문학초청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초청강좌는 오는 16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향연’이라는 주제로 남도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다채로운 강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제1강 ‘동국세시기의 호남세시풍속’이라는 주제로 베르너 사세 교수의 첫 번째 강의를 시작으로 총 8강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어 허시명 한국술문화연구소 소장의 ‘풍류의 땅, 남도의 숲’, 손철주 미술평론가의 ‘옛 그림과 느림의 미학’, 이이화 역사학자의 ‘우리는 왜 한국사를 알아야하는가’, 임동창 피아니스트의 ‘남도아리랑’, 안도현 시인의 ‘시를 쓰고 읽는다는 것’, 심경호 고려대 한문학과 교수의 ‘국왕의 선물’, 마지막으로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의 ‘남도 인문 스토리’까지 다양한 강의가 펼쳐진다.


강의와 더불어 총 2회의 문화답사도 떠난다.
수강료는 10만원 답사실비 별도이며 신청은 대동문화재단 문화사업국으로 전화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동문화재단 홈페이지(www.daedongc.com)에서 확인가능 하며, 전화(062-674-6567)로 신청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