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구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쿱생협, 구례 주택단지 문화공간 개관
기사입력  2017/05/11 [14:22] 최종편집    임성근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임성근 기자]

아이쿱생협이 조성한 구례주택단지인 문척면 화양마을에 있는 ‘갤러리 척’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현윤애 작가의 전시회가 열린다.

현윤애 작가는 4년 전 서울에서 구례로 이사 온 후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아트디렉터로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갤러리 척’의 개관 첫 번째 전시회 ‘지리(智異) - 다름 알기’는 구례에서 생활하며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읍내, 새로운 가게, 골목길, 장터, 천은사 등을 다니며 만난 사람들의 친근한 모습과 정다운 풍경을 작은 그림으로 세밀하게 표현했다.


이번 전시회가 열리는 ‘Gallery 척’은 지리산과 섬진강을 앞에 두고 있는 화양마을의 현윤애 작가의 개인 갤러리로 주변의 이웃들과 즐거운 만남의 장소이자, 구례에서 새로운 문화공간이 되길 바라며 건립되었으며, 주민들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될 계획이다.


구례 문척면 화양마을은 경제활동 인구유치와 구례군 인구 감소 극복을 위해 아이쿱생협에서 조성한 주택단지로 헬스장, 다목적실 등을 갖춘 커뮤니티센터와 현재 13가구가 입주했다. 2018년까지 2단지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