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하반기 공공기관 통합채용 필기시험 실시
광주도시철도공사, 광주환경공단 등 9개 기관 66명 선발
기사입력  2020/10/15 [10:59]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청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는 출자·출연 공공기관 등의 2020년도 하반기 직원 채용을 위한 통합필기시험을 오는 11월21일 실시한다.

공공기관 통합채용은 수험생들에게 수험정보 편의를 제공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하고 공정한 채용을 위해 각 공공기관별로 채용하던 것을 광주시에서 일괄 시행하는 제도로 지난 2019년 도입됐다.

올해 하반기 기관별 선발예정 인원은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18명 광주환경공단 15명 광주복지재단 1명 광주여성가족재단 3명 광주도시공동체센터 3명 광주문화재단 6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5명 광주관광재단 12명 국제기후환경센터 3명 등 총 9개 기관 66명이다.

응시희망자는 11월2일부터 6일까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기관별 채용사이트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단,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gwangju.saramin.co.kr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광주시, 각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필기시험 합격자에 대해서는 각 공공기관별로 12월 중에 서류전형, 면접 및 최종 합격자 선발 등을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김종화 시 인사정책관은 “그동안 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차질 없는 업무 추진을 위해 통합채용을 실시한다”며 “시험장별 시험인원 축소, 시험장 방역, 수험생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 순차적인 입·퇴실 등 코로나 확산 예방에 만전을 기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