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플럼코트 새로운 활로 개척 나섰다
13일 ㈜커피빈코리아 등 6개 가공·유통·수출업체와 다자간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10/14 [16:52]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나주시, 플럼코트(자두+살구) 새로운 활로 개척 나섰다


[KJA뉴스통신] 나주시가 살구와 자두의 교잡종인 플럼코트의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해 생산·가공·유통·수출 분야 업계와 손을 맞잡았다.

나주시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나주시플럼코트연구회, 주식회사 커피빈코리아, 아라프룻, 모건푸드, 디마인드, 프레시스, 아름터와 플럼코트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플럼코트는 자두와 살구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지닌 신품종 과일로 나주가 주산지다.

지난 2011년부터 배 산업 축소 등에 따른 신규 유망 대체작목으로 재배를 시작했다.

나주지역 플럼코트 재배 면적은 21.4ha, 47농가로 지난 해 생산량 91톤을 기록했다.

이번 협약은 플럼코트 가공식품 개발 및 유통·수출시장 개척을 통한 품종 인지도 상승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또 매년 버려지거나 제 가격을 받지 못하는 비규격 농산물의 2차 가공화를 통한 착즙 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주시와 플럼코트연구회는 협약을 통해 플럼코트 상품성 향상, 안정적 공급을 위한 농가 지원과 선진 재배기술 보급에 힘쓰기로 했다.

커피프랜차이즈 업계 국내 3위를 자랑하는 ㈜커피빈코리아는 나주산 플럼코트를 활용한 차·음료 신메뉴를 개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커피빈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오는 20일 플럼코트가 담긴 ‘허니 자스민 플럼코트 티’ 출시를 예고했다.

유통·수출 전문 업체인 ㈜아라프룻, 모건푸드, 디마인드, 아름터, 프레시스는 플럼코트 거래물량 확대와 프랜차이즈 시장 인지도 상승 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추진에 힘을 합하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해 “급변하는 기후 환경 속 봄철 이상저온으로 인한 착과량 문제, 수확시기와 연결된 판로 확보 등에 갖은 어려움을 겪은 플럼코트 농가들의 시름을 덜고 소득 증대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고 의미를 부여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