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2020 정신건강 문화행사 온라인 개최
30일까지 ‘슬기로운 정신건강생활’ 주제…세계 정신건강의날 기념
기사입력  2020/10/06 [11:0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포스터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코로나 우울로 마음회복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한 ‘2020 정신건강 문화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5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5개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정신건강생활’을 주제로 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한다.

정신건강 문화행사 홈페이지는 기념관, 강연관, 정보체험관, 상담관, 홍보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검색과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기념관은 2020 광주시 자살예방 및 정신보건사업 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 영상과 ‘세계 정신건강의 날’ 의미를 담은 정보들로 구성돼 있으며 역대 광주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행사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강연관에서는 마음건강 관련 책을 집필하고 방송, 유튜브 강연 등으로 감동과 재미를 주고 있는 유명 강사들이 매주 목요일마다 시민 마음 회복을 돕기 위해 나선다.

- 첫째 주에는 ‘자존감 수업’으로 유명한 윤홍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우리 주변의 공통 관심사인 ‘사랑을 하는 게 왜 이렇게 힘들까?’, 둘째 주에는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 대표의 ‘관계, 나만 이렇게 힘든가?’, 셋째 주에는 박상미 더공감마음학교 소장의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기’, 넷째 주에는 다니엘튜더 ㈜마음수업 대표의 ‘일상에서 느끼는 외로움에 대한 생각’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펼친다.

정보체험관은 우울증, 조기정신증, 조현병,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중독, 자살, 재난 등 정신건강문제를 비롯해 동료지원가 활동지원사업, 자살유족원스톱서비스 등 9대 테마별 정보와 퀴즈, 시민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상담관에서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평소 정신건강과 관련한 상담을 받고 싶었지만 접근하기 어려웠거나 정보를 알지 못했던 시민들을 위해 마음건강주치의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홍보관에서는 광주지역 내 이용가능한 정신건강기관 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일상이 되면서 답답함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온라인 정신건강 문화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함께 참여하면서 코로나 우울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