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JA뉴스통신 · CUM역사도서관 업무협약
기사입력  2017/03/30 [14:59]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KJA뉴스통신 (대표 정상헌)과 CUM역사도서관(대표 김미라)은 지난 29일 오후 CUM역사도서관 강의실에서 역사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CUM 역사도서관은 높아만 가는 사교육의 벽 앞에 당당히 공공교육을 지향하고 학생들의 참교육을 함께 실현하고자 하는 공공교육 협동조합이다.


이 날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CUM역사도서관은 역사 및 유물 문화재 강의 등 수업 전반에 관한 콘텐츠 제공 및 교사 교육을 담당하고, KJA뉴스통신은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미라 대표는 “우리 역사 바로 알기는 왜곡된 우리  역사를 바로잡고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우리 역사를 바르게 알기 위해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생들이  역사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대기 순이 아닌 역사적 주요 사건을 주제로 선정해 강의하고 있습니다. ‘삼국유사’를 스토리텔링화해서 수업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역사교육의 기회가 돌아가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정상헌 대표는 “두 기관의 MOU 체결로 양 기관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 활성화를 통해 우리 역사교육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