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핀란드 국가교육원 교사단, 광주교육청 방문
광주교육청, 핀란드와 직업교육발전 상호 협력
기사입력  2017/03/29 [11:30]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핀란드 국가교육원(Finnish National Agency for Education) 코리아테크넷 콘소시엄 사업단이 산학일체형도제학교 등 직업교육분야 교류협력을 진행하기 위해 29일 1박2일 일정으로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을 방문했다.


 이들 일행은 29일 오전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을 예방한 후 ‘광주전자공고유니테크 사업’에 대해 담당 교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실습장과 학교기업 ‘카뷰티샵’을 견학했다.


 이 자리에서 광주시교육청과 핀란드 국가교육원 코리아테크넷 컨소시엄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일터와 현장중심의 혁신적 교수·학습 방법들을 공유하고 양국의 학생·교사·교육행정가들이 지속 교류·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광주전자공고 성춘기 도제부장교사는 “한국과 유럽의 국가기술자격을 큰 틀(KQF와 EQF)로 비교해 볼 때 학습의 결과를 상호 비교 평가하고 인정해 주는 우리나라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유럽직업교육훈련 학점인정(ECVET)이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며 “일터와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장단점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