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미년 새해를 맞아 장성군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경제발전과 번영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난 6일 장성 삼호웨딩홀에서 유듀석 군수와 이개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군의원, 지역경제인, 군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지역경제인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성군 지역경제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이택렬 지역경제인협의회장의 신년 인사를 시작으로,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건배와 상호간의 덕담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두석 군수는 “우리 경제인들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 삼아 힘찬 도전과 정진을 이어갔다”며, “그 결과 3천만불과 천만불, 오백만불 수출탑 수상자가 배출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민선 6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우리 군에서는 지역경제인들과 함께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면서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불황을 극복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공사가 한창이 나노산단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고 있으며, 공장부지 분양률이 90%에 육박하는 등 기업체 입주가 시작되면 우리 지역의 경제전망은 어느 곳 못지않게 밝은 청사진으로 그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군 행정과 경제인 여러분들이 손발을 맞춰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면 국가적인 경제살리기에 일조함은 물론 지역의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올 한해도 경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용투자정책과 조용습(061-390-7362)
KJA뉴스통신/임윤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