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에 반한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효율적 대응
기사입력  2017/03/20 [14:37] 최종편집    임성근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임성근 기자]

 

장흥군은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2017년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장흥군 다문화가정은 286세대로 베트남 114, 필리핀 61, 일본 44, 중국 38, 캄보디아, 태국, 네팔 , 미얀마, 브라질 등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다문화가정 전수조사는 216가구 502건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각 다문화가정이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 대책으로는 장흥군과 한국수자원공사 서남권관리단, 장흥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 읍면 기관단체 등 민·관이 연계하여 지원 할 계획이다.
장흥군에서는 친정나들이 사업을 매년 5가정에게 군비로 지원하고 있으며 더 많은 대상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역 후원자 발굴에 힘쓰고 있다.

 

장흥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한글교실과 방문교육을 지원하여 한국조기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복지급여를 희망하는 대상자에게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서 작성을 돕고 더불어 취업설계사와 연계하여 일자리를 안내 하도록 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