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017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7/03/13 [15:18]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순천시는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벌교읍 채동선 음악당에서 2017년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주최,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입문, 기본, 심화과정으로 총 24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올해 신청서 접수 결과 교육 희망자는 20개 단체 103명으로 작년에 비해 7개 단체 37명이 증가하였으며, 이번에 실시되는 설립 전 교육을 받아야만 2017년 마을기업(행자부, 전남예비형, 순천형)사업 공모에 신청할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내용은 마을기업의 개념, 법인설립, 회계지침 안내,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계획 등 마을기업 육성사업 이해 및 설립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한 것으로 교육생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꼭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 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하며, 현재 순천시에는 19개소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