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 어르신 초등교육과정 260명 입학식
기사입력  2017/03/06 [16:04] 최종편집    임성근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임성근 기자]

 

성인 초등교육과정 입학식이 6일, 목포제일정보중고 3층 강당에서 거행됐다. 목포제일정보중고 부설 평생교육원 초등교육과정은 1단계 두 개반 60명, 2단계 네 개반 140명, 3단계 두 개반 60명, 총 260명이 입학한다. 최고령자는 장운덕(3단계, 82세), 최연소자는 이종님 (1단계, 52세)으로 한글 기초부터 공부한다. 또한 중국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왕꾸이화(39세 3단계)와 순시우영(35세, 3단계)학습자도 입학했다.


최고령자인 장운덕 학습자는 완도 청산이 고향으로 친정아버지가 “딸들 공부 갈키면 베린다.”고 문 앞에도 못 나가게 했다. 시집을 가니 야학에서 이름이나 간단한 한글과 숫자를 가르쳐준다고 해서 열심히 배웠는데, 한글을 조금 알게 되자 더 모르는 사람들이 배워야한다고 그만 나오라고 했다. 그때 얼마나 아쉽던지. 그 후 아들 넷 대학 졸업시키고 또 수 십 년이 지나 79세에 처음 목포제일정보중고 부설 초등교육과정에서 한글공부를 시작했다.

 

초등교육과정에서 공부한 지 올 해로 4년째이다. 1단계를 시작하고는 몸이 아파 두 달간 학교를 못 다닌 때도 있었으나, 그 다음해 2단계 때부터는 한 번도 결석을 안 해 개근상을 받았다.

 

목포제일정보중고 부설 평생교육원 초등교육과정은 일주일에 세 번 ‘월 수 금’ 또는 ‘화 목 토요일’에 두 시간 삼십 분씩 공부한다.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