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서구, 도로명주소 문자 안내서비스 실시
전입 후 도로명주소를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으세요
기사입력  2015/01/06 [11:4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6일부터 주민등록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를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구로 전입하는 전입세대주에게 도로명주소를 쉽게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입신고 후 최대 1시간 이내에 도로명주소를 휴대폰 문자로 전송해주는 서비스이며, 이는 도로명주소가 전면 시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전입후 본인의 도로명주소를 알지 못한다는 지적이 계속돼 왔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달 (주)KT에게 업무위탁을 받은 (주)짚코드와의 협약을 체결하고, 정보화사업 시행에 따른 보안성 검토를 완료했고 또, 동 주민센터 담당자 교육을 실시해 문자안내 서비스 실시계획과 문자알림 방법 등을 설명하고, 휴대전화번호 관리 등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문자안내 서비스는 주민등록 전입신고서에 휴대전화번호와 전자우편을 기재한 세대주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전입 환영인사, 본인의 도로명주소, KTmoving.com의 도로명주소 변환서비스 관련 내용이 문자로 발송된다.

 

한편, 서구청 관계자는 도로명주소를 안내하기 위해 전입자들의 주민등록증 뒤에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부착해 오고 있다며 이와 함께 문자안내서비스가 도로명주소의 활용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침신문/오승택 기자

http://www.hn-morning.com/read.php3?aid=142046347671839036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