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 최저 금리 수준으로 금융 지원 나선다
코로나 19 피해 관련 유휴시설 유지에 0.3% 수준의 융자 지원
기사입력  2020/08/06 [09:5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정부 최저 금리 수준으로 금융 지원 나선다


[KJA뉴스통신] 방위사업청은 방위사업 참여기업 및 국방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여건 개선 등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20-2차 이차보전 융자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4월, 1,141억원 규모의 ’20-1차 융자 추천을 포함하면, 올해는 총 2,141억원의 규모이다.

‘방위산업 이차보전 융자사업’이란 방위사업 참여기업이 방위사업 수행 및 군수품 생산을 목적으로 연구개발, 시설투자, 수출 등에 필요한 자금을 방위사업청 협약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으면 최장 10년간 이자의 최대 87.5%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융자 지원 중 유휴시설 유지 분야는 직전 분기 매출액 기준으로 융자지원 여부를 결정한다는 지난 5월 규정 개정 내용을 반영해 유휴시설이 발생한 방산업체가 매출 감소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기업의 상황에 맞게 즉시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최근 3년간 군수품 매출비중 50% 이상인 중소기업 중 고용인원이 증가한 경우 인당 0.02% 할인된 금리를 적용해 최대 0.2%대 융자도 가능하다.

융자 신청은 오는 9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방위사업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방산일자리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올해 협약 금융기관으로 선정된 NH농협은행의 전국 지점에서 사전 대출 상담이 가능하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국방 중소·벤처기업을 비롯한 방위산업분야 기업들의 경영여건 개선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 융자 사업을 진행한다.

코로나 19로 유휴시설이 발생한 방산업체 지원도 함께 추진하며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통해 방위산업이 국가 경제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