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공무원, 청렴 결의로 새해 열어
2일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 실시
기사입력  2015/01/05 [10:5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2일 열린 시무식에서 깨끗하고 청렴한 클린 신안을 만들기 위한 전 직원 청렴 결의대회로 2015년 군정을 시작했다.


이날 시무식은 1부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2부 청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1부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직원대표가 “청렴실천 결의 선서문”을 낭독하고, 전 직원이 부정·부패없는 투명한 군정 구현에 앞장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것을 결의하였다.


2부 청렴교육은 단국대학교 부총장을 지낸 김상홍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역사에서 본 청렴과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시대의 변화에 따른 발상의 전환 (Paradigm Shift)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창달을 당부하였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공직자에게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인 만큼, 오늘의 결의가 반드시 이행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청렴교육 및 결의대회가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게하여 청렴한 신안군정 구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양일보/장성대 기자

http://www.kyilbo.co.kr/sub/view.php?sec1=&sec2=&sec3=&seq=246373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