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 교사, 수업탐구 활동 전국 최고
임자고 ‘임자 섬드리 프로젝트’ 교육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7/01/20 [10:18] 최종편집    KJA 뉴스통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교육부 주최‘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에서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된 도내 10개교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3개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전국의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의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전시도 함께 이루어졌다.

 

도내에서는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인 벌교초와 전남조리과학고가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수업탐구 교사공동체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임자고의 ‘임자 섬드리 프로젝트’팀은 우수사례 발표와 수업시연을 함으로써 전국 교육가족에게 전남의 교육과정과 수업탐구 활동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도내에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자생적 교사공동체 189개를 발굴해 2억6천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 ‘수업탐구 공동체’는 현장의 실질적인 수업과 평가방법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