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웹툰 공모전‘인기’
기사입력  2017/01/10 [10:09] 최종편집    KJA 뉴스통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정상헌 기자)

   2017국제해조류박람회 웹툰 공모전이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재)완도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신우철)에 따르면 박람회 개막 D-100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웹툰 공모전’에 많은 출품문의가 들어오는있다.
 출품 의향자들은 주로 “마스코트인 해초, 미초가 완도를 여행하는 컨셉으로 작품을 구성할 예정인데, 완도군청 문화관광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사용해도 되는지”와 “박람회 사이트 내에 있는 각종 사진과 영상을 사용해 작업을 할 경우, 모방에 해당하는지 여부” 등을 질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직위는 “완도군청과 박람회 사이트 내 사진과 영상 등을 활용해 창작적인 요소를 가미하면 도용이나 모방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적극적으로 웹툰 작품을 창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과 재외동포, 국내 거주 외국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3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10컷 이상 완결본을 출품해야 하며 중복 출품은 불가능하다.
 창작 주제는 3가지로 ▲해조류의 가치와 중요성 ▲해조류의 미래 산업 발전 가능성 ▲완도의 관광지를 소재로 웹툰으로 표현하면 된다.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은 대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입선작 6명(팀)을 포함한 총 9명(팀)으로 총 4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를 위해 각종 영상 제작, 인쇄물 제작 등에 쓰이게 되며, 자세한 응모 요강은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홈페이지(www.wando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