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종순 장흥군수, 의료취약지역 보건진료소장과 대화
기사입력  2020/05/29 [14:29]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정종순 장흥군수, 의료취약지역 보건진료소장과 대화


[KJA뉴스통신] 장흥군은 29일 의료취약지역에서 1차 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보건진료소장과 코로나19 예방 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장흥군 내 보건진료소장은 11명으로 72마을 8,243명을 대상으로 일차진료, 건강증진업무, 방문간호, 감염병 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의료기관 왕래가 어려운 거동불편 어르신, 독거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해 1차 진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주민 건강행태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관할 지역 내 주민 61.2%가 보건진료소를 이용하고 있으며 연간 이용자는 26,665명으로 조사됐다.

정종순 군수는 보건진료소에 운동기구, 찜질방 시설 등을 설치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 여성공무원 1인이 근무 중인 보건진료소에 가스분사기, 경보기, 방범창, CC-TV 설치 등을 통해 직원 안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소득증대, 복지증진과 함께 건강증진의 세가지 목표를 세웠다”며 “주민 생활의 현장과 가장 가까운 보건진료소에서 의료복지의 사각을 해소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