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구직청년 긴급수당 대상자 2차 모집
광주 자치구 유일 구직 청년에게 5개월간 250만원 지급
기사입력  2020/05/27 [12:53] 최종편집    변평윤 기자

광주광역시_서구청


[KJA뉴스통신] 광주 서구가 ‘구직청년 긴급수당’ 2차 참여자 43명을 모집한다.

구직청년 긴급수당은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취업시험 연기, 채용시장 축소 등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미취업청년의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서구는 지난 5월초 긴급 구직수당 지원대상자를 1차 선정했으며 1차에 신청하지 못한 청년들에게 추가 신청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2차 모집을 추진한다.

특히 구직청년의 안정적인 취업 준비 지원을 위해 당초 3개월만 지급키로 한 구직수당을 5개월까지로 증액키로 결정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은 7월부터 매월 50만원씩 5개월간 총 250만원의 구직수당을 지역화폐로 지원받게 된다.

지원대상은 서구에 거주하는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의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120% 초과 150% 이내의 구직활동 의지가 있는 미취업자이다.

단, 실업급여 및 타 지자체의 유사 사업을 지원받는 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자격요건 심사를 거쳐 저소득층 순으로 43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