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상포구 물길 따라 떠나는 인문예술
기사입력  2016/04/21 [14:50]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목포문화연대에서는 작년 강상포구 답사에 이어 올해는 전남문화예술재단 후원으로 4월 23일(토)부터 10월8일까지 일정에 따라 8회에 걸쳐 해상포구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모집한다.


이번 ‘해상포구 물길따라 떠나는 인문예술’ 답사 모집은 ‘해상풍월과 만나다.’ 라는 주제로 화가3명, 시인, 음악인 등과 함께 남도의 연안 해안 포구를 현지 역사해설 등으로 기행 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도의 해상포구는 삶의 시련과 애환 등이 고스란히 묻어 있는 공간인 동시에, 오붓한 내일을 준비하는 미래지향적인 공간이기도 하다. 포구의 서정적인 낭만과 삶의 현장을 생생하게 다원예술로 서사적으로 표현하는 사업이다.


또한  남도의 문화와 민중의 역사가 함축되어 있는 다양한  역사성, 민속성, 인류학적인 근간 등을 현지 창작활동 등을 통해 융합적인 작품 등을 그려내고, 작창에 의한 해상풍월 등의 주제로 추진한다.


이러한 행사는 특별한 기획 답사로서,  앞으로  철부선 해상풍월 콘서트,  해상 작창가 발표, 남도해상포구 토크쇼,  철부선 미술작품과 시화 전시, 관광객 합죽선 그림 체험 등과 함께 다채로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남도의 해상포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남의 문화예술의 특성화를 고취시키고자 하는 사업으로서 해상포구의 인문학의 접목을 통해 융합예술과 시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남도의 새로운 문화예술의 역사적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 사 업 명 :   해상포구 물길 따라 떠나는 인문예술  -해상풍월과 만나다-
▢ 모집 기간 : 2016. 4월 23일(토)~ 10월  8일(토)
               (7개 지역 / 1박2일 또는 당일도 가능/ 지역 선택)
▢ 모집인원 : 1개 지역 당  10명 이내
▢ 지원 자격 : 해상포구 답사에 관심 있는 시민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및 모집 기간 중 전화
    (목포문화연대 061- 285.-5464, mpngo1@hanmail.net) [첨부파일참조]
   * 담장 : 정태관 대표 010-2610-0636)
▢ 기행답사 회비 :본인이 직접 지역에 따라  선박요금, 차량 유류, 숙박, 식대 등의 일체 활동비를 본인이 지급함.

▢ 시민 기행 내용
 ▪ 해설이 있는 해상포구 기행 
 ▪ 포구에서 그림 그리기 체험
 ▪ 화가들의 현지 작품제작 및 작품해설
 ▪ 한국화가들의  현지 미술지도 
▢  장소 및 일정 (7개 지역 및 해상풍월콘서트)
*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법성포․계마항 : 4월23일(토)~24일(일) 전장포 : 4월30일(토)~5월1일(일) 어란포: 5월21일(토)~22일(일) 우수영, 팽목, 벽파 : 6월11일(토)~12일(일) 청해진, 청산도 : 7월9일(토)~10일(일) 마량포 : 8월13일(토)~14일(일)  회진포 : 9월3일(토)~4일(일),  / 철부선 해상풍월콘서트 : 10월8일(토),

* 사정에 따라 일정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KJA뉴스통신/주재홍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