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제5회 오당 안동숙 전국 미술대회 참가자 접수
기사입력  2016/03/22 [14:31]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     © 광주전남협회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내달 15일까지 ‘제5회 오당 안동숙 전국 미술대회’ 참가자를 접수한다.
 

제18회 함평나비대축제를 기념하고 오당 안동숙 화백의 예술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평이 고향인 오당(吾堂) 안동숙 화백은 국전심사위원장, 이화여대 미술대학장 등을 역임하고 1993년 국민훈장목련장과 보관문화훈장을 수상한 대표적인 한국화가로, 자신의 대표작과 소장품을 함평군에 기증한 바 있다.
 

대회는 축제 기간인 오는 5월2일 오전 10시부터 나비축제 행사장인 함평엑스포공원에서 펼쳐진다.
 

참가비는 무료로, 유치원생에서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그림 주제는 대회 당일 2~3개의 복수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며, 미술도구는 본인이 지참해야 하며 화지는 당일 현장에서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대회 참가자와 인솔자는 당일 나비축제장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대상 1명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3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최우수상 1명에 전라남도교육감상과 20만원을, 유치원·초·중․고등부 4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우수상을 시상하는 등 총 31명을 시상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함평군청 누리집(www.hampyeong.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방문, 우편, 팩스(061-320-3577), 이메일(leerir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 문화관광체육과(☎ 061-320-2275, 3385)로 문의하면 된다.


KJA뉴스통신/허종만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