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원 사전심사청구로 시간과 비용 절약 하세요
기사입력  2016/03/03 [16:05]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건축허가 등 26개 민원사무에 대해 정식 민원 신청 전에 인·허가 가능 여부를 알아 볼 수 있는 사전심사청구제를 실시, 호응을 얻고 있다.

 
사전심사 청구제도는 민원인이 인·허가 등의 정식민원을 제출하기 전 약식 신청서류와 최소한의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행정기관에서 인·허가 등이 가능한지 사전에 심사하게 된다.

 
사전심사청구 대상 민원사무는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식품영업허가 ▲공장설립 승인 ▲공장등록 신청 ▲건축물 용도변경 허가 등 26개 사무로 사전 심사를 통해 민원인들은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민원인은 군청 내 관련 실과소를 방문, 안내를 받아 사전심사를 청구하면 된다. 청구된 민원은 실무종합심의회의를 거쳐 각 사무별 사전심사 처리기간 내에 가능 여부를 종합해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사전심사청구제를 통해 법정기간보다 신속하게 민원이 처리되어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경감됨은 물론 이를 통해 군민의 고충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KJA뉴스통신/김수연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