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김덕령장군 후손 장학금 출연
충장장학회, 지난해 이어 올해도 장학금 8천만원 전달
기사입력  2020/03/25 [14:52] 최종편집    허연희 기자

광주광역시_동구청


[KJA뉴스통신] 조선중기 의병장으로 이름을 떨친 김덕령장군의 시호를 딴 충장장학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사업을 이어갔다.

충장장학회는 임진왜란 때 의병장으로 활약한 충장공 김덕령장군의 애국충절을 기려 2018년 9월 장군의 11대손인 김백규 이사장 주도로 설립됐다.

올해 장학금 전달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별도의 수여식은 생략됐다.

충장장학회는 사재를 출연해 마련한 기금으로 관내 대학생 40명에게 개별 증서와 1인당 200만원씩 총 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 이사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충장공의 고귀한 뜻과 애국심을 후손들에게 전하고자 장학회를 설립했다”며 “수혜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국가의 동량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567년 광주에서 태어난 김덕령 장군은 1596년 충청도 이몽학의 난에 연루됐다는 무고로 옥사했다.

사후에 신원이 회복돼 병조판서와 의정부좌참찬에 추증되고 부조특명이 내려졌다.

광주에는 그의 시호를 딴 충장로와 그를 기리기 위해 건립된 충장사가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금을 쾌척해주신 김백규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이 장학금이 우리 지역인재들이 미래의 꿈을 이루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