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취약계층 등에 마스크 22만장 지원
중국 광저우시, 다렌, 우한에서 광주시에 보낸 마스크 32만7천장
기사입력  2020/03/24 [15:1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청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억제를 위해 사회복지 취약계층,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마스크 22만장을 우선 지원키로 했다.

이번에 배부되는 마스크는 최근에 광저우시, 다롄, 우한 등 중국 자매 및 우호도시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광주시에 보내온 기증품이다.

광주시는 우선 사회복지 취약계층과 감염병 의료기관, 대중교통 및 콜센터 등 현장근무자,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 가정 및 초중고 개학에 대비한 학교, 군부대 방역요원 등에 마스크 22만장을 지원한다.

아울러 감염병 예방 및 방역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국인 노동자 등의 근로 현황을 파악한 후 추가로 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주시는 중국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지난 2월 우한 등 중국내 자매·우호도시에 마스크 5만장을 긴급 지원한 바 있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계층, 초중고 등 학교와 외국인 유학생,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노동자 등에 마스크를 우선 공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추가 확보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배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