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디딤씨앗통장으로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세요!
기사입력  2016/02/25 [15:15]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오는 3월 4일까지 저소득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신규 가입 신청을 받는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 아동에게 국가나 지자체가 1:1 매칭펀드로 월 3만원 이내 범위에서 지원해주는 ‘아동자립을 위한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 창업, 주거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아동복지시설 생활아동, 공동생활가정 및 장애인시설아동, 가정위탁·소년소녀가정의 만 18세 미만의 아동이며,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경우는 2003. 1. 1일 부터 2004. 12. 31일 출생자만 신청 가능하다.

 
디딤씨앗통장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서구청 여성아동복지과(062-360-7958)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장래 아이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때 종자돈을 마련하여 자립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매월 저축하는 습관을 통해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줄 수 있는 디딤씨앗통장에 많은 신청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김영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