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신중년 보람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맞춤형 복지파트너 등 15명 모집
기사입력  2020/03/17 [13:38]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신중년 보람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포스터


[KJA뉴스통신] 순천시가 신중년의 사회 참여 기회를 통해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보람을 더하는 ‘2020년 순천시 신중년 보람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순천시 신중년 보람일자리사업’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신중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서류전형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하게 되며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보람일자리 모집 분야는 맞춤형 복지파트너 분야를 비롯해 여성인력개발센터 시설 관리자, 박물관 관리자 등이며 활동시간은 월 3시간~57시간까지 다양하다.

사업 신청은 3월 16일부터 27일까지이며 이메일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순천시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인생이모작 지원센터를 지난해 하반기에 삼성생명 빌딩 7층에 마련했다.

순천시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신중년 세대의 경험과 역량이 중요한 인적 자원으로 되살아나고 중년들의 다양한 모습이 꽃피워 나갈 수 있도록 보람일자리 제공, 중년 함께 배움학교, 신중년 커뮤니티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