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시민 무료 정보화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6/02/02 [13:44]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     © 광주전남협회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시민의 정보화능력을 향상시키고 시민참여와 소통강화를 위해 ‘2016년 시민 정보화 교육’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12개 과정을 100회로 나누어 올 연말까지 1800명을 목표로 추진하며,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고 매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장소는 여서청사 2층 전산교육장과 청소년수련관(학동) 3층 전산교육장 등 8개소에서 운영하며, 전문강사 4명이 실습 위주의 수업진행으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문서작성, 파워포인트, 엑셀, 이미지 편집, 동영상 제작, 스마트폰 활용, 자격증반 등 12개 과정으로 기초과정인 3주 과정에서부터 심화과정(4주 과정)인 마련돼 있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시는 매달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후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일부 과정의 교육기간을 확대하고 수준별․단계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최양수 여수시 정보통신과장은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정보 활용능력을 높이는 한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3월부터는 정보화에 소외되기 쉬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경로당, 주민자치센터 등으로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과정별 교육 신청은 여수시 정보화교육홈페이지(itedu.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시 정보통신과(☎659-5256)로 문의하면 된다.

 

KJA뉴스통신/강성우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