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기사입력  2016/02/02 [12:45]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15일까지 2016년도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지방재정법 제32조의2, 지방보조금지원조례 제13조에 의거 지방보조금 사업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공익활동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청소년어울림마당지원, 장애인복지증진사업 등 23개 사업으로 총 4억 4천 3백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광주광역시 서구에 소재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 등이며, 일부 사업별로 자격 제한이 있다.

 
또한, 동일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및 특정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을 비롯해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보조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2월 15일까지 구청 사업담당 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 선정은 사업부서가 사업내용,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 전년도 사업실적 등을 검토한 후 서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서구청 기획실(062-360-7212) 또는 사업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지원은 민간단체를 통해 공공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며 “관심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이미숙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