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갈 정보지식공무원을 양성하고 정보화 역량 개발 촉진을 위해 자체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서구청 2층 전산교육장에서 6급 이상 및 7급 이하로 나누어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며, 정보화종합지식 및 정보화정책역량 분야에서 개인의 실력을 겨룬다.
서구는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대회운영 능력을 갖춘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IT관련 지식, 최신IT트렌드, 국가정보화정책 등에 대해 문제를 출제하고 중앙대회 평가방침 및 기본방향을 준용하여 평가를 진행한다.
특히, 개방, 소통, 공유 협력의 정부3.0시대를 이끌어 갈 정보화 역량 개발을 촉진하고 핵심 정보지식 공무원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단편적인 정보 지식 측정보다는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맞춰 종합적인 정보화 역량평가 위주로 치러진다.
대회 우수자에게는 개인 시상 및 기관 표창 등 포상과 9월중 개최되는 광주광역시 정보지식인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정보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부3.0시대에 맞춰 구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KJA뉴스통신/이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