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2020년도 시민안전보험 가입
모든 시민 재난·재해 사고시 최대 1천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0/02/12 [13:2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광양시청


[KJA뉴스통신] 광양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안정, 복지향상을 위해 ‘시민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밝혔다.

시민안전보험은 각종 재난·재해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시와 계약을 체결한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시는 지역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보험에 가입했으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광양시민이면 자동으로 가입된다.

또한 다른 보험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중복 보상이 가능하며 보장기간은 내년 2월 10일까지다.

보장 항목은 11개 항목으로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가 해당된다.

보장금액은 사망 시 1,000만원, 후유장해 시 후유장해 비율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보험금 청구가 누락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홈페이지, SNS, 이·통장 회의 등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임경암 안전기획팀장은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경제적인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을 적극 운영하고 매년 보험에 가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