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국제청소년축제 14일 팡파르
기사입력  2015/08/07 [15:01]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     © 광주전남협회


국경을 넘어 청소년들의 흥과 꿈이 어우러지는 ‘2015 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및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세계청소년의 흥, 여수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국내외 청소년 및 관람객 2만여 명이 함께 어울려 한마당 젊음의 잔치를 벌인다.

 

첫날에는 ‘내일러’와 함께하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행사, 진저크루 비보이댄스, 추억의 기차놀이 화합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둘째 날인 15일에는 댄송경연대회 결선으로 전국에서 온 춤과 노래의 재주꾼들이 끼와 열정을 마음껏 분출하는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청소년 댄스와 그룹사운드 공연에 이어 폐막행사로 이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 기간 내내 박람회장 디지털갤러리에서는 각종 전시 및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들은 여수문화투어를 통해 오동도와 충민사, 진남관 등 여수시 명소를 둘러보며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갖는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에 동시에 열리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여수국제범선축제에 참여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은 국제적인 해양관광레저도시로 발돋움하는 여수의 진면목을 만나게 된다.

 

KJA뉴스통신/강성우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