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담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실시
기사입력  2015/07/06 [12:33]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     © 광주전남협회


담양군이 오는 9월까지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실시함에 따라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군 보건소는 농촌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큰 질환으로 쥐의 소변과 분변 등이 호흡을 통해 사람에게 감염되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오는 9월까지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12개월 뒤 1회 더 접종해야 됨에 따라, 전년도 기초접종완료자가 우선 대상자가 되며 그 외 희망자도 접종이 가능하다.

 

특히, 군인 및 농업종사자, 양봉업자 등 야외활동 종사자로 밭과 산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일수록 감염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접종은 군 보건소나 읍면 보건지소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61-380-398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염의 위험이 더 크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꼭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접종률은 향상시키고 감염률은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신미순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