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공무원시험 27일 예정대로 실시
기사입력  2015/06/23 [14:41]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광역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 대책을 마련, 제2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을 예정대로 오는 27일 12개 시험장 279개 시험실에서 일제히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중동호흡기중후군(MERS) 예방을 위해 ▲자가격리대상자 명단을 확보하고 응시생 명단과 실시간 모니터링 실시(현재까지 격리 및 의심환자 없음) ▲필기시험 전후 시험장 방역 실시 ▲메르스 감염예방 응시생 문자발송 및 시험장 옥내외 방송 실시 ▲응시생 시험장 입실 전 전원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체온 측정, 보호장구 등 응급장구 구비 ▲간호사 및 구급차 등 구급인력 전담 배치 ▲자가격리자(능동감시자) 자택시험 방안 등 응시생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 이번 시험은 12개 시험장별로 총 205명(공개경쟁 12개 직렬 194명, 경력경쟁 3개 직렬 11명)을 선발하는 임용 필기시험으로 7706명이 응시원서를 제출해 평균 37.6: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2014년도 평균 경쟁률인 26.8:1(312명 모집, 8356명 지원)보다 다소 높은 수준으로, 전년도 대비 선발예정인원이 다소 감소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지방 9급 필기시험의 시험과목은 5과목(과목당 20분)이며, 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오전 11시40분까지 100분간 치러진다. 수험생은 오전 9시20분까지 정해진 시험장에 입실해야 한다.

 

또한, 장애인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별도 시험장을 운영하고, 장애인 편의 지원 수험생에게는 확대 문제지와 답안지 제공, 휠체어 전용 책상 지원, 시험시간 연장(150분) 등 장애유형에 적합한 편의를 제공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필기시험의 합격자 발표는 7월31일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에 발표한다.

 

홍남진 시 행정지원과장은 “메르스와 관련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응시생들의 많은 협조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에서시험장 위치와 교통편을 미리 꼼꼼히 확인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KJA뉴스통신/양강애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