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함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도시가스 본격 보급
기사입력  2014/12/22 [11:48]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평군에도 도시가스 시대가 열렸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9일 함평읍 동광아파트에서 경과보고 및 점화식을 개최했다.
점화식에는 안병호 군수, 정수길 군의장, 장형용 ㈜해양도시가스 상무, 이석현 동광아파트주민자치회장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안병호 군수는 “군민들의 숙원이었던 도시가스가 이제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한다”며 “군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고 기업들의 생산비를 절감해 더 살기 좋은 함평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145억원을 투입해 29km의 배관망을 설치한다.
이를 위해 올해 96억원을 투입해 23km 공급배관을 설치하고 공동주택, 기업체, 관공서 등 492 가구에 도시가스를 우선 공급한다.


지난 17일 함평읍 거송라뷔랑아파트 109 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주거밀집지역의 단독주택과 추가 수요처에 단계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 공급으로 주민편익 증대는 물론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에너지 절감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기업유치 활동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임윤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