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11월 1일까지 선착순 30명 내외, 사회적 경제 활성화 기대해
기사입력  2019/10/22 [13:35]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광양시

[KJA뉴스통신] 광양시는 사회적 경제기업 예비창업자나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0년 광양시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모집은 22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선착순 30명 내외이다.

강의내용은 사회적 경제의 개념 및 이해 법인 설립 절차 및 운영방법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과정 사회적기업 세무·회계교육 등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이번 아카데미에 사회적 경제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석하길 바란다”며, “교육이 창업으로 이어져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사회적 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 9개소, 마을기업 14개소, 자활기업 8개소, 협동조합 39개소 총 70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