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지난 3일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군 산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행정, 섬김행정을 최고의 가치로 꼽는 이용부 군수의 의지가 담긴 것으로 공무원, 청원경찰, 무기계약 등 700여명의 직원이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친절교육에 참석했다.
교육은 군수 당부말씀을 시작으로 강사로 나선 BSC연구소 임근희 소장의 유형별 고객응대, 전화응대, 고객접점에서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객 지향적 친절서비스에 대한 강의를 사례 위주로 진행했으며, 고객응대 실습을 통해 공직자들의 친절 표현력 향상에 역점을 두는 등 공직자로서 고객만족 확립과 효과적인 고객응대 능력배양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별 특성에 맞는 친절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발맞춰 친절을 몸에 익히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고품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매월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여 표창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직장 내 친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힘써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