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U대회, 광주 홈스테이가 함께 한다”
광주시, 홈스테이 2100가구 모집
기사입력  2015/05/13 [16:3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광역시는 광주국제교류센터와 함께 2015하계유니버시아드 기간 광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이 남도의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홈스테이 가정을 집중 모집한다.

 

광주외국인홈스테이는 각종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모집, 현재 920여 가구가 등록돼 있다.

 

시는 U대회 기간 홈스테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총 3000가구로 확대키로 하고 관공서, 대학, 터미널 및 공항 등의 관광안내소 등 유관기관 등에 리플릿을 배포하고 SNS(페이스북, 웨이보) 등을 활용해 홈스테이 가정 모집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집중 모집 기간에는 시청과 자치구, 공사공단 등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홈스테이 호스트 신청을 받고, 유관기관과 종교단체, 체육계, 사회단체 등도 방문해 홈스테이를 적극 홍보하며 오는 2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홈스테이 참여 가정은 외국인의 경우 봉사료로 하루 기준(조식 포함) 1인당 3만원과 보험가입, 봉사활동 실적 적립, 필요시 외국어 통역봉사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홈스테이를 처음 접하는 신청자를 위한 호스트 기본교육, 호스트 의식 세계화를 위한 국제이해강좌, 호스트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외국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홈스테이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homestay.or.kr)  또는 광주문화관광포털(http://utour.gwangju.go.kr)의 e-관광안내소(온라인 예약)에서 신청하거나 광주국제교류센터(062-226-2733~4)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KJA뉴스통신/임숙경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