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억새밭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기사입력  2019/10/08 [11:41] 최종편집    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 억새밭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KJA뉴스통신] 광주 서구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극락교 인근 친수공원에서 ‘제5회 영산강 서창들녘 억새축제’를 개최한다.

‘억새밭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이라는 주제로 영산강 억새길을 따라 펼쳐지는 억새축제는 다양한 자연 친화형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 인근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서구의 대표 축제다.

영산강 자전거길 안내센터 앞에 설치되는 주무대에서는 개·폐막식과 서구민 노래자랑 결선, 생태환경사랑캠페인 자전거 대행진을 시작으로 KBS 빛고을 가요 차차차, 퓨전재즈공연, 생태환경콘서트, 제4회 전국아마추어 예술대회 본선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억새축제 주요프로그램으로 억세게 운좋은 날 황금억새찾기 생태와 자연이 있는 보이는 라디오 생태배움터 ‘나는야 생태박사’ 생태환경 영화상영 당신의 마음 속 시쓰기 백일장 및 미술대회 '서창들녘에 부는 글바람~ 그림바람~' 등이 운영된다.

또한, 억새사진관에서는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할 수 있으며, 마리모 어항만들기 체험,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우리가족 새집 만들기, 억새축제와 함께하는 아트피크닉 등도 운영된다.

특히,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생태환경사랑 자전거 대행진과 걷기행사, 장애인과 함께하는 억새길 자전거 나들이 등은 광주환경공단 하천사업소와 함께 축제를 통해 환경을 지키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자 마련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도심 가까이에 있는 우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억새축제를 통해 가족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힐링하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