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차 전남시․군의회의장회(회장 신안군의장 양영모) 회의가 지난 5월 7일 영광군의회(의장 김양모)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금번 회의는 전남 22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영광군의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군의회 김양모 의장과 김준성 군수의 환영인사 등 제1부 기념식 행사에 이어서 제2부 전남시․군의회의장회 회장의 주재로 안건협의 회의가 진행되었다
전남시·군의회의장회는 매월 1회 시·군별로 순회하면서 개최하고 있으며, 분권시대에 부응하여 상호 정보교환과 지역공동 사항을 협의․처리함으로써 명실공히 지방자치 발전과 선진의정 구현에 초석을 다져오고 있다.
이번 의장회의에서는 4월 21일 개최된 제184차 전국시도대표회의 결과 및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사항 등을 보고하고, 부의 안건에 대해 협의하였다.
금번 회의를 주관한 김양모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회의에서도 활발한 의견개진과 정보교류를 통해 전남 발전에 큰 획을 잇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으며, 또한, “앞으로도 우리 영광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시․군 의장님들께서 큰 힘이 되어 주시고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KJA뉴스통신/반미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