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아카데미, ‘웃음치료 창시자 한광일 교수’ 초청 강연
기사입력  2019/08/13 [15:05] 최종편집    임성근 기자
    영광아카데미, ‘웃음치료 창시자 한광일 교수’ 초청 강연

[KJA뉴스통신] 2019년 영광아카데미 8월 강연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한광일 교수를 초청하여 ‘웃음으로 힐링하고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열린다.

웃음은 일시적으로 심장박동을 빨라지게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며 카테콜아민이나 엔도르핀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 완화 시켜주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또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사고의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어 사회적 소외에 벗어나 인간관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날 강연은 국내 웃음치료 분야 창시자인 한광일 교수를 초빙하여 웃음과 박수를 유도하고 힘찬 구호 외치기, 난센스 퀴즈 풀기, 옆 사람과 함께하는 스트레칭 등으로 진행되며 명랑한 분위기로 강의를 이어나가 무더위로 지친 군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영광아카데미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다양한 테마의 명사 초청 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군민 누구나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다음 달 24일에는 노중훈 여행작가를 초빙 ‘노중훈의 여행의 맛’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